top of page

코이카, 청년 위한 국제개발협력 취업·창업 컨설팅 진행

세계일보

2021년 11월 15일

코이카, 청년 위한 국제개발협력 취업·창업 컨설팅 진행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가 이달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2021 글로벌 코리아 박람회’에서 청년 일자리 개발 일환으로 국제개발협력 분야 취업·창업 컨설팅을 진행한다. 이번 컨설팅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에 따라 비대면으로 이뤄진다.



이번 컨설팅에서는 외교부와 코이카 등 국제기구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이 직접 컨설팅에 나서며, 이 분야의 근무를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취업과 창업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전 참가 등록을 한 100여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컨설팅이 진행되며, 주제로는 △코이카 인재 채용 △인재양성 프로그램 △유엔자원봉사단 대학생봉사단 △ODA 영프로페셔널(인턴) △코디네이터 채용) △국제기구 진출 커리어 △개발협력 창업 등 이다.



또한 다양한 전시홍보, 청년 대상 개발협력 커리어 컨설팅, 비즈니스·교육분야 등 네트워크 컨설팅 등을 통해 국제개발협력 사업의 경험과 성과를 공유하고 협력과 연대 방안을 모색한다.



손혁상 코이카 이사장은 박람회 개회사에서 “코이카는 대한민국 대표를 넘어 선도적 글로벌 국제개발협력기관으로 도약하여, 코로나19와 기후 위기의 도전 과제에 대해 포괄적이고 통합적인 개발협력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김범수 기자 sway@segye.com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