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MZ세대 사이에서 '인증샷'을 부르는 디저트 카페들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또, 거리가 아무리 멀어도 찾아가는 '빵지순례' 부터 '떡픈런' 빵에서 부터 떡까지 다양한 디저트 문화를 경험하는 것이 하나의 디저트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데요.
디저트 시장의 엄청난 성장으로 인해, 다양한 디저트 문화의 등장으로 개성과 경쟁력을 갖춘 디저트 카페들이 엄청나게 늘어가고 있습니다.
또한 디저트 문화는 젊은 층, MZ세대들이 이끌어가고 있는 만큼 젊은 세대들 특히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의 관심이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노후 대비를 위해 창업을 목표로 하고 있는 중장년층과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으로도 각광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심 속에 디저트학과에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디저트 문화에 맞춰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학과를 개설하였습니다. 한호전은 이미 제과제빵학교로서 전국적으로 알려진 만큼 디저트 문화를 선도하는 호텔디저트공예학과의 개설에 많은 학생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호텔디저트공예학과는 프랑스, 영국, 스페인, 동아시아 등 세계의 디저트에 대한 실무실습 위주의 커리큘럼과 함께 쇼콜라티에, 슈가크래프트, 마지팬공예, 빵공예, 머랭공예 등 다양한 공예 수업을 통해 디저트 시장에 폭 넓은 취업을 실현합니다.
또한 카페 마케팅, 메뉴 관리, 카페 창업, 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한호전 엠블던 호텔을 이용하여 실전과 똑같은 현장감을 배워나가고 있습니다.
한호전 디저트공예학과의 커리큘럼을 통해 여러 자격증들을 취득하게 되는데, 기본적인 제과,제빵 기능사부터 쇼콜라티에, 케이크 디자이너, 호텔디저트실무전문가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으로 특1급 호텔, 대기업 프랜차이즈, 윈도우 베이커리, 디저트샵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으며, 호텔 베이커리를 통한 창업시뮬레이션으로 디저트 카페 창업에도 성공하고 있습니다.
留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