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제과전문학교 한호전, 호텔 베이커리를 통해 현장 역량 강화


최근 현장형 인재를 중심으로 선발하고 있는 기업들의 트렌드에 따라, 호텔 베이커리를 학생들의 교육의 장으로 이용하여 직접 운영을 통한 현장의 고충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워가고 있다.



특히, 같은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엠블던 호텔 1층에 위치한 호텔 베이커리를 적극 활용하여,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이 직접 메뉴 선정, 제품 생산, 홍보·마케팅, 고객 응대 및 판매 등 호텔 베이커리 전체에 대한 운영을 직접 하면서 현장감과 창업 시뮬레이션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또한 호텔을 기숙사로 이용하면서, 호텔 생활을 통해 호텔 현장에 대한 이해도와 동기부여 등 타 제과제빵학과 학교들과는 다른 차별점을 선보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호전 제과제빵과 학생들은 각 전공 별 특성화 실습실에서 교육 받습니다.

제과, 제빵, 디저트, 공예, 케이크 등 전공에 맞춘 특성화 실습실을 구비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제과제빵 역량을 키우고, 전문가로서 성장하고 있습니다.



호텔제과제빵과 학생들은 이러한 실습위주의 수업을 통해, 각종 공인 및 민간 제과제빵 관련 자격증들을 취득하고, 국내외 대회에 참가하여 유감없이 실력을 발휘하여 대회입상을 통해 취업 스펙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제과전문학교 한호전 학생들은 특급호텔, 대형 프랜차이즈, 윈도우 베이커리, 디저트 카페 창업 등 다양한 진로로 뻗어나가고 있으며, 매년 11월 한호전에서 열리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조기취업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 100%를 달성하는 한호전 제과제빵과 학생들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담당 교수님이 배정되어 학교 생활에 대한 고충, 진로상담, 취업처 상담부터 현장에서 10년 이상 경력을 쌓은 교수님들의 노하우와 케어를 받게 됩니다.


또한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수업 방식이 아닌, 학생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쌍방형 소통을 통해 이론보다는 실습 위주로 훈련하며 전문 제과제빵인으로서 성장 시킵니다.







조회수 13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