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가 다르게 성장하는 제과제빵 및 디저트 시장. 새로운 디저트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따라 발달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맛있는 제과제빵 제품들은 점점 더 많은 곳에서 판매가 진행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에 따라 제과제빵대학교로의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호텔제과제빵과정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트렌드 디저트 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현장 능력을 키우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제과제빵학과 진학 학생들은 학위 취득과 함께 다양한 현장 능력을 키워서 졸업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이는 취업과 연결되는 부분이며, 최근 호텔, 윈도우베이커리 등에서는 이러한 능력을 갖춘 학생들을 우선적으로 선발하고 있기에 더욱 중요하다.
한호전은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등 여러 제과제빵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데, 특히 디저트공예과정의 경우, 다양한 디저트 교육을 통해 학생들을 트렌디한 파티시에로 성장시키고 있다. 기존 제과 실습 외에도 트렌드 디저트, 일본 디저트, 유럽 디저트 등의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이 디저트의 세부적인 영역에 대한 학습이 가능하고, 현장 감각을 갖출 수 있게 된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 과정 최덕규 교수는 “최근 현장에서는 학생들이 적응해서 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대학교에서 미리 갖추고 올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라며 “본교의 경우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에 모든 초점을 맞추어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디저트 수업을 통해 정말 실력있는 파티시에가 되고 있고, 때문에 졸업 후 창업을 선택하는 학생들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라며 한호전의 디저트 커리큘럼의 방향성에 대해 말했다.
한호전은 현재 2022학년도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제과제빵에 대한 열정을 가진 학생들을 면접을 통해 선발하는 ‘입학사정관제’를 실시하고 있다. 한호전 원서 접수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