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호텔경영학과 진학희망자, 실무중심의 호텔학교 한호전 교육커리큘럼에 관심집중

[Cook&Chef=마종수 기자] 호텔관광분야 단일특성화 호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재단 엠블던호텔을 활용한 현장맞춤형 호텔리어 실무교육을 하고 있어 입시생은 물론 직원을 구하고 있는 실무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호텔전문학교로써 현장실무 중심의 특성화 교육을 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 아카데미 호텔리어 양성과정’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기관 평가 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산업계주도 청년맞춤형 훈련사업에 선정되어 호텔리어 재교육 및 취업연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10 인증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다.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엠블던호텔을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실습공간으로 활용하며 호텔관광경영학과정 재학생들에게 실무 중심의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웨딩 및 연회 등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다. 또한 400여개의 객실 중 200여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해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한호전 입학처 관계자는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엠블던 호텔은 학생들의 실습을 위한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론으로만 배우는 호텔교육이 아닌 실무현장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호텔학교다.”라며 “해외호텔학교 부럽지 않은 교육프로그램과 교육환경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호텔경영학과순위를 찾아보는 입시생들은 물론이고 실무현장에서도 한호전 학생들을 채용하기 위해 문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세계 호텔경영학과순위 3위에 랭크되어 있는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MOU를 체결하여 학위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한호전 교육과정 졸업 후 스위스 호텔학교 SHMS 학사과정 편입 시 2년 교육과정을 인정하여 3학년(1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스위스 SHMS 학사학위(Swiss SHMS Bachelor)와 영국더비대학교 학사학위(British Derby University Bachelor)까지 복수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타 대학교 호텔경영학과, 호텔관광학과와 차별화된 교육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의 또 다른 특징은 호텔분야 뿐 아니라 관광학과와 항공과 교육과정 실무교육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호스피탈리티 인재양성에 대한 기본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학생들의 취업 다양성을 위해 국내 1위 관광기업인 하나투어와 연계하여 관광상품 개발 및 기획에 대한 교육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항공과 관련된 서비스 분야의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을 위한 항공 객실 서비스교육이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현장전문교수진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누어 취업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년 11월 산학협력 되어있는 취업연계기관을 초청해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며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현재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학과정(2년제), 호텔카지노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등 전 교육과정의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이다.

조회수 5회댓글 0개

Comments


bottom of page